top of page

언리얼에서 여러 머티리얼을 레이어해 대리석 바닥 만들기

우선 Texture coordinate 노드를 이용해 다양한 크기의 알파를 만들고 lerp 노드를 이용해 레이어 합니다. 레이어를 반복해 각각의 다른 종류의 대리석을 material attribute로 만드는데, 이때 들어가는 대리석 무늬인 알파맵과 컬러를 parameter로 해두면 후에 머티리얼 인스트로 만들어​ 다른 맵이나 컬러로 바꿀수 있어 유용합니다.

이후 만들어진 material attributes를 material layer blend를 이용해 레이어 해줍니다.

레이어 할때 컬러맵의 RGB 컬러 채널마다 각각의 머티리얼이 들어갈 부분을 흰색으로 표시해 각 머티리얼이 들어갈 곳을 마스크 합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