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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수정 머티리얼 만들기

자수정을 만들기 위해 현실에 있는 레퍼런스 자료를 찾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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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퍼런스의 자수정 안의 구름같은 레이어를 표현하기 위해 여러겹의 Bump offset으로 깊이감을 넣고 베이스 컬러가 들어간 레이어를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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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어들을 lerp 노드로 겹친 후, Fresnel function을 알파로 넣어 보석 특유의 직선시야는 투명하고 끝으로 가면 두께에 불투명 해지는 느낌을 표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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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수정 표면이 돌처럼 각져서 울퉁불퉁 한걸 노멀맵을 만듭니다. 각진 표면의 노멀맵을 만들어 RGB에서 blue 채널을 낮춘 3 vector 맵을 곱해 노멀을 더 강하게 만듭니다. 만들어진 노멀은 머티리얼의 노멀에 연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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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만들어진 머티리얼 노드와 자수정 머티리얼의 인게임 샷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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