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졸업작품으로 만든 짧은 게임 입니다. 2인 팀으로 제작했으며 네개의 스테이지 중 각자 2개씩 맡아 배경을 작업했습니다.

제가 맡은 부분은 교실, 보스 스테이지 배경, 레벨 디자인, 라이팅과 에셋의 모델링과 텍스쳐, 메테리얼 입니다. 또한 언리얼의 블루프린트를 이용해 게임을 프로그래밍 했으며 언리얼의 Sequencer, Premier pro를 이용해 장면들을 랜더링하고 게임의 홍보 영상을 만들었습니다.

먼저 각자 만들고 싶은 배경 컨셉아트를 그리고 거기에 필요한 에셋을 모델링, 텍스쳐링 했습니다. 이후 언리얼에서 배치시키고 라이트와 post process volume을 이용해서 라이팅을 하고 fog particle등의 필요한 파티클을 만들어 배경에 배치했습니다.

컨셉아트 입니다. 아래는 이 컨셉아트를 바탕으로 언리얼에서 만든 배경 입니다.

​필요한 에셋들을 스케치 한 컨셉아트 입니다.

만들어진 에셋들로 레벨디자인을 하고 배경을 만들어 라이팅 했습니다. 횡스크롤 형식의 게임이며 배경에 깊이가 느껴지도록 fog sheet와 다양한 파티클을 만들어 공간에 레이어가 느껴지도록 제작했습니다.

위 배경의 제작 과정을 캡쳐해 gif로 만들어지는 과정을 기록했습니다.

​만들어진 배경에서의 게임플레이 영상 입니다. 게임을 구동시키는 블루프린트와 영상에 나오는 이펙트도 제작했습니다.​ 움직이는 책, 책상등은 matinee, sequencer, level blueprint, blueprint를 이용해 만들었습니다.

​만들어진 배경의 라이팅이 없는 배경 샷, 디테일 라이팅, 알파 카드, 머티리얼의 프레임 반응 화면을 배경의 뷰티샷과 함께 놓았습니다.

​배경의 와이어 프레임과 메쉬 프리뷰 입니다.

​만들어진 게임을 sequencer로 랜더하고 Premier pro로 게임 광고 영상을 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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