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언리얼 엔진에서 쓸 수 있는 RGB 채널을 이용한 Decal 만들기

우선 Substance Designer에서 필요한 디칼 세개를 각각 red, green, blue 채널에 넣은 알파 맵을 만듭니다. 아래의 파란 박스 하나가 RGB 채널 하나당 들어갈 알파맵 입니다.

​오래된 깨진 벽돌과 다른 깨진 느낌의 알파 두개를 만들어서 하나의 컬러맵에 3개의 알파맵을 RGB 채널로 넣습니다.

Substance Designer에서 합쳐진 알파맵은 이렇게 나옵니다.

만들어진 알파를 이용해 Decal의 마스터 머티리얼을 만듭니다. 베이스 컬러와 알파맵을 Parameter로 만들고 알파맵의 컬러 채널 선택을 static switch parameter로 선택할수 있게 해 이후 다른 decal이 필요할때 material inst 를 만들어 채널, 베이스 컬러, 알파맵 등을 쉽게 바꿀 수 있도록 제작했습니다.

만들어진 decal의 green channel 알파를 이용해 벽돌 머티리얼에 깨진 벽돌의 효과를 넣었습니다.

만들어진 decal 머티리얼을 배경에 넣었습니다.

HighresScreenshot00004 (2).png
bottom of page